무료웹툰 볼 수 있는 사이트 BEST 10: 2024년

무료웹툰 볼 수 있는 사이트 BEST 10: 2024년

무료웹툰 사이트를 찾고 있나요?

그렇다면 이 글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초기에는 웹툰을 무료로 감상하는 것이 당연했지만, 이제는 작품의 회차마다 결제를 통해 감상할 수 있도록 변화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독자들은 무료로 볼 수 있었던 웹툰을 이제는 돈을 내고 봐야하는 상황에 불만 섞인 목소리를 내기 시작했고, 이러한 무료 웹툰에 대한 요구가 무료웹툰 사이트의 탄생에 불을 지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여러분들이 원하는 무료웹툰을 감상할 수 있는 무료웹툰 사이트 10 곳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무료웹툰 볼 수 있는 사이트 BEST 10

지금부터 소개해드릴 사이트들은 각각 서로 다른 특징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각 사이트들은 어떤 특징들을 가지고 있는지 살펴보고 경험적인 측면에서 어떤 사이트가 이용하기 편한지 장점과 단점을 비교하면서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지금부터 소개해드릴 웹툰 사이트들은 법적 문제 및 보안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무료 웹툰 사이트를 안전하게 이용하기 위해서는 VPN 등을 이용하는 것이 바랍직합니다.

펀비

펀비 홈페이지

첫 번째로 소개드릴 사이트는 펀비입니다. 이 곳은 여러가지 메이저 웹툰 플랫폼에서 다양한 작품들을 모아 놓은 사이트입니다.

눈에 띄는 장점은 단연 빠른 속도입니다. 방문자가 엄청나게 높지는 않기 때문에 이미지의 로딩 속도나 전체적인 사이트의 속도가 빠른편에 속합니다. 또한 펀비의 레이아웃은 여느 무료 웹툰 사이트와 비슷하기 때문에 처음 이용하더라도 익숙하게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반면 단점으로는 가끔 보이는 웹툰 이미지의 끊김 현상과 컨트롤러 위치가 불편하다는 점입니다. 아무래도 웹툰 이미지가 끊기면 웹툰의 내용을 이해할 수 없어 불편하게 느껴졌고, 컨트롤러는 좌우에는 없고 하단에 하나만 있어 사용하는 브라우저에 따라 불편하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뉴토끼

뉴토끼 홈페이지

두 번째로 소개해드릴 사이트는 뉴토끼입니다. 뉴토끼는 게시판 커뮤니티에서 발전된 형태의 사이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뉴토끼라는 의미는 과거 밤토끼라는 사이트로부터 이름을 따와 새로운 사이트인 뉴토끼라는 사이트가 탄생한 것으로 보입니다.

이 곳의 장점은 웹툰에 대한 댓글 시스템과 커뮤니티 시스템이 잘 구축되어 있다는 점입니다. 댓글을 통해 유저들끼리 웹툰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거나 커뮤니티를 통해 원하는 웹툰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단점으로는 무료로 웹툰을 감상하기 위해 페이지로 이동하면, 캡챠를 통과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캡챠를 사용하는 이유는 이미지에 대한 크롤링을 막기위한 의도인 것 같으나 사용자 경험의 측면을 고려하지 못했습니다.

프로툰

프로툰 홈페이지

세 번째로 소개해드릴 사이트는 프로툰입니다. 이 곳은 다른 사이트들보다 나중에 오픈한 사이트로 레이아웃이 다른 곳 보다 세련 점이 특징입니다.

장점으로는 상대적으로 다른 곳 보다 방문자가 적기 때문에 쾌적한 속도로 웹툰을 보실 수 있습니다. 또한 로그인을 통한 북마크 기능을 잘 구현해두어 다시 사이트에 방문했을 때, 과거에 봤었던 작품에 바로 접근할 수 있습니다.

단점은 아직 오픈한지 얼마 되지 않은 것으로 보이기 때문에 가지고 있는 웹툰의 리소스가 다른 곳에 비해 적을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사이트 운영이 약간 불안정한 부분이 있어 주소가 자주 바뀌고 접속을 못하는 경우가 많이 발생합니다.

툰코

툰코 홈페이지

네 번째로 소개해드릴 툰코는 현재 존재하는 무료웹툰 사이트들 중에 가장 많은 트래픽을 자랑하는 사이트입니다.

이 곳의 장점은 이용자가 많다보니 웹툰에 대한 평가가 잘되어 있다는 점입니다. 뿐만 아니라 사이트를 작품의 업로드 속도 또한 굉장한 편에 속합니다. 그래서 미리보기를 원하는 방문자에게 좋은 사이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만 가장 유명한 사이트이 때문에 주소가 자주 변경됩니다. 그래서 과거에 접속했던 주소로 접속이 불가능한 경우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늑대닷컴

늑대닷컴 홈페이지

다섯 번째인 늑대닷컴은 웹툰 작품을 포함하여 일본의 단행본 만화를 제공하는 사이트입니다. 레이아웃적인 특징으로는 카테고리에 연재 된 웹툰과 완성 된 웹툰으로 나누어져 서비스하고 있으며, 각 카테고리를 선택하면 요일별, 장르별, 작품별로 세부적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이 사이트의 가장 큰 장점은 보기 좋은 레이아웃과 각 작품의 회차의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는 사용자들이 조금 더 쾌적하게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경험적인 측면에서의 단점은 회차를 넘어갈 수 있는 컨트롤러입니다. 다른 곳은 컨트롤러를 숨기는 기능이 있지만 늑대닷컴에는 컨트롤러를 숨기는 기능 없어 감상에 약간의 불편함을 느낄 수도 있습니다.

블랙툰

블랙툰 홈페이지

여섯 번째로 소개해드릴 사이트는 블랙툰입니다. 이 사이트는 다른 사이트와 비교하여 상대적으로 만들어진지 얼마 되지 않은 사이트입니다.

가장 눈에 띄는 특징으로는 웹툰 플랫폼 별로 원하는 웹툰을 필터링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또한 디자인도 오래된 사이트와 비교하여 확실히 세련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단점으로는 아무래도 만들어진지 얼마 되지 않았다보니, 리소스적인 측면에서 다른 곳보다 작품 수가 적을 수 있습니다. 내가 원하는 웹툰을 찾을 수 없는 경우 다른 곳을 이용해야하기 때문에 불편함이 있을 수 있습니다.

아지트 웹툰

아지트 웹툰 홈페이지

일곱 번째 소개드릴 아지트 웹툰은 방금 소개해드렸던 블랙툰과 아주 유사한 형태의 레이아웃을 가지고 있는 사이트입니다.

블랙툰과 비교하였을 때는 웹툰 플랫폼 필터링 기능에 플랫폼 개수가 적다는 것을 제외하면 플랫폼 별로 필터링을 할 수 있어 자신이 원하는 웹툰을 손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블랙툰과 같은 이유로 작품 수 측면에서 다른 오래된 사이트보다는 이용하는데 불편할 수 있습니다. 이 점 참고하여 아지트 웹툰 사이트를 이용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오른손 웹툰

오른손 홈페이지

여덟 번째 사이트는 바로 오른손 웹툰입니다. 사이트 이름이 오른손이기 때문에 웹툰 사이트라고 생각하지 않을 수 있지만 활발히 운영되는 사이트 중 하나입니다.

장점은 세련된 레이아웃과 보기 좋은 디자인입니다. 반응형 디자인을 적용하여 기기에 따라 다양한 사이즈로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이 곳에는 소설에 대한 것도 제공하고 있어 소설을 보고 싶어하는 방문자들에게 추천할만한 사이트입니다.

하지만 걱정되는 점은 오픈한지 오래되지 않았다보니 많은 데이터를 가지고 있지 않을까 하는 점입니다.

호두코믹스

호두코믹스 홈페이지

아홉 번째 소개해드릴 사이트인 호두코믹스는 오픈한지 오래된 전통을 가진 사이트입니다. 밤토끼 이후에 가장 유명했던 곳으로 아직도 많은 사람들이 기억하고 있는 사이트입니다.

눈에 띄는 장점으로는 다양한 작품에 대한 리소스를 많이 가지고 있다는 점입니다. 없는 작품을 거의 찾기가 힘들 정도로 방대한 자료를 가지고 있어 비주류의 작품을 감상하고 싶을 때 방문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단점은 최초 접근 시, 캡챠를 통과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보안적인 문제나 디도스 등의 공격을 막기위해 캡챠를 넣은 것으로 보이는데, 유저 경험적인 측면에서 좋지 않습니다.

카피툰

카피툰 홈페이지

마지막으로 열 번째로 소개해드릴 사이트는 카피툰입니다. 도메인의 숫자를 보면 아시겠지만 이 사이트도 오픈한지 상당한 시간이 지난 사이트입니다.

이 사이트 역시 오픈된지 오랜 시간이 지났기 때문에 그 동안 축적해온 방대한 양의 웹툰 데이터를 장점으로 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상대적으로 이미지 로딩이나 사이트 자체의 속도가 빠른 편은 아니어서 유저 경험 측면에서 단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마무리

최신의 무료웹툰 볼 수 있는 사이트 BEST 10에 대해서 소개해드렸습니다. 위 링크들은 앞으로 계속 자동으로 업데이트될 예정입니다. 혹시나 작동이 되지 않는다면 댓글로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Comments